Search
소비자상담 소개

사천YWCA는 1990년 사천지역 최초로 소비자 상담실을 개설하여

소비자로서의 자기권리와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

소비자가 겪게되는 피해를 해결하여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상담문의

055-833-2344

평일(월-금) : 09:00 ~ 18:00
점심 : 12:00 ~ 13:00

상담방법

FAX:055-833-9987

전화상담,방문상담,인터넷상담
공휴일 휴무

상담문의

소비자 상담을 남겨주시면
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.

주요활동

ACTION

  • 01.소비자상담과 피해구제(Consumer Complaints Service)
    소비생활에서 있어 겪게되는 부당한 거래나 서비스 등으로 인한 피해를 구제해 주고, 부정/불량상품의 개선을 위한 소비자 상담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
  • 02.소비자교육(Education)
    사천YWCA에서는 소비자 의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어린이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증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교육내용은 상품구입요령,소비자권리,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제안,식품문제, 표시광고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소비자지식을 전하고 있습니다.
  • 03.제품의 가격조사 및 표시광고조사, 소비자 의식조사 등의 조사사업
    사천YWCA는 각종 상품의 가격을 조사하여 기업의 부당한 표시나 허위 과장광고 등의 조사를 통해 그 조사결과를 언론에 보도하여 소비자들의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.
    또한, 소비자 상담을 통해 나타난 문제에 대해 소비자의 의식조사를 실시하여, 그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전개합니다. 상품,서비스뿐만 아니라 사회문제의 모둔 부분이 조사,연구의 대상이 되며, 기업이나 관계기관에 조사결과를 기초로 한 다양한 건의와 제안을 통해 개선을 촉구함으로서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소비자 정책을 제안합니다.